분야별이행기준

위생행정분야 이행기준

민원서류 처리 자세

  • 고객에게 발송·교부하는 공문서 및 신고, 허가증에는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표기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민원처리기간이 5일인 민원은 4일이내 단축 처리하겠으며, 즉시 처리 가능한 민원은 처리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처리 즉시 신고증 또는 허가증을 교부하겠습니다.
  • 즉시 처리 가능한 민원은 3시간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으며, 즉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은 처리예정일과 해결이 불가능한 사항은 그 사유를 방문 또는 서면, 전화로 명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뢰받는 위생행정의 구현

  • 위생관련 민원서류 처리의 가부 사항을 신속 정확하게 통보하여 고객의 의구심을 해소할 수 있도록 투명한 민원처리 관행을 정착시켜 위생행정의 신뢰를 구축하겠습니다.
  • 부정불량식품의 신고에 대하여는 즉시 수거하여 원인을 규명한 후 행정처분 및 시중 유통을 철저히 차단하겠으며, 명예감시원을 적극 활용하여 부정불량식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여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에 앞장서겠습니다.
  • 위해식품의 중점관리를 통한 식중독 발생방지 등 식품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유흥·단란주점의 청소년(19세미만자) 고용 및 출입에 대하여는 철저한 단속을 통하여 청소년 선도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의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인터넷, FAX를 통하여 의견을 보내 주시면 경미한 사항은 1일 이내, 중요한 사항은 3일 이내 조치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소 : 밀양시 밀양대로 2047(교동) (우627-701)
  • 전화 : 국번없이 1399, (055)359-5175~8
  • FAX : (055)359-5179
  • 밀양시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miryang.go.kr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시민의 공복으로서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의무를 다하고 시정수행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여러분께서는 친절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향유하셔야 하며, 우리시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퇴폐·변태 등 불법영업, 부정불량식품을 발견하였을 경우 신고하여 주시면 반드시 개선 또는 조치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시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위생관련 업무에 대한 제도 및 형태적으로 개선사항을 건의 해 주시면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 위생담당 공무원들의 헌장 이행실태를 지켜보시면서 보강되어야 할 사항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359-5082)
최종수정일
2018.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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