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이행기준

상하수도행정분야 이행기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상수도사용료고지서는 매월 납기 7일전까지 정확하게 송달해 드리겠으며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재교부신청을 하시면 1일이내 재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부재로 민원처리가 어려울 때에는 방문목적 등을 기재한 안내문을 부착하여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수돗물 사용검침량에 의문이 있을시 신고를 하시면 1일이내 재검침을 실시하여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깨끗한 물 공급

  • 우리는 밀양시민의 급수원인 상수원의 보호를 위해 상수원 상류지역에 1일 1회이상 단속실시 및 월1회 수질검사 실시로 안전한 상수원 확보 하겠으며, 정수장에서 생산하여 가정에 공급되는 수돗물은 매일·매주 각 6개항목, 매월 55개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원수, 정수 및 수도전에서의 수질검사를 강화하고 그 결과를 매월 1회 시보, 향토신문, 밀양시 인터넷 홈페이지, 읍.면.동 및 정수장 게시판에 게재 하여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공표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정수처리 공정을 완전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수지 배수지 등의 연 2회 청소 및 노후 수도관 교체로 정수된 수돗물의 2차 오염을 방지하여 위생적이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상의 서비스 제공

  • 상수도 급수시설을 새로이 설치 사용하고자 하실때는 서면으로 신청하시면 4일이내 현장조사 및 설계하고 신규급수공사비 납부후 6일이내 급수시설을 사용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단수시에는 단수 5일전에 통보하여 드리겠으며, 불시 누수, 관로 긴급공사 등 예상치 못한 사고, 천재 지변등으로 단수되는 경우에는 일시, 기간, 지역, 사유, 급수재개 예정일시 등을 관할 읍.면.동사무소의 안내방송 및 리통앰프, 차량가두방송, 유선방송자막 등을 통하여 신속히 알려드리고단수시간을 최소화하여 생활에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시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접수처리하기 위하여「상하수도불편사항신고서비스센터」를 설치운영하겠습니다.
    전화 : (055)359­5295 FAX : (055)359­5307

원활한 하수처리

  • 하수도공사의 완벽한 시공
    • 하수도공사 시행은 설계단계에서부터 준공시까지 철저한 감독으로 완벽한 시공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하수도시설물 유지관리 철저
    • 주1회 정기적인 순찰을 실시하여 배수불량 및 맨홀뚜껑 파손등으로 인한 시민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들로부터 하수처리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하수처리 과정을 완전 개방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의견제시 방법

  • 상하수도 종사공무원들은 시민의 편의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전화, 우편 또는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시면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 주소 : 밀양시 교동 1000­1 (우편번호 : 627­701)
    • 상하수도과장 : (055)359­5290
    • 급수담당 : (055)359­5294~6
    • 하수담당 : (055)359­5301~3
    • 교환 : (055)359­5107~8
    • 인터넷 : http://www.miryang.go.kr
  • 고객 여러분께서 제시한 민원사항에 대하여는 가능한 1일이내 가부를 전화로 알려드리고 5일이내 서면으로 상세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

  • 수돗물 절약 운동에 적극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돗물에 이상이 있거나 누수발생시는 즉시 응급복구할 수 있도록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수조나 물탱크는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앞으로 물부족현상이 예상되오니 물을 아껴쓰시고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물 씀씀이를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물절약을 위하여 수도꼭지,샤워기 등 수돗물 사용기기의 구조를 절수형으로 가급적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신속, 정확하게 수돗물 사용량을 검침할 수 있도록 검침공무원의 방문이 있을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수돗물 사용에 따른 업종, 명의변경, 세대변동이 발생시에는 즉시 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수도요금은 편리한 은행자동납부제도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도록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수도 시설물 유지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359-5082)
최종수정일
2018.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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