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문화가 있는 날

밀양시립박물관 실감콘텐츠 영상

작성자 : 박물관 작성일: 2023-02-17 조회 : 465회


디지털 밀양십이경도

금시당을 중심으로 밀양의 12명소를 그린 밀양12경도를 24대의 멀티비전을 통해 디지털 민화로 재현한 콘텐츠입니다. 2D 애니메이션과 3D 카툰 렌더링을 이용하여 탄생한 캐릭터가 그림 속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모습을 통해 관람객들이 밀양12경도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밀양 읍성으로의 시간 여행

17세기 고지도인 지승지도를 기반으로 태평성시를 이루었던 밀양관아 중심의 읍성내 옛 일상 모습을 재현한 디지털 민화 콘텐츠입니다. 밀양 읍성내의 장소들이 3명 가득 펼쳐지고 읍성 안에서 일어나는 일상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표현하여 과거 밀양 읍성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대의 장소와 복원된 장소들을 연출하여 이미 장소를 알고 있는 관람객들에게는 비교해가며 볼 수 있는 재미를, 장소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하였습니다.

 

구국의 영웅, 사명대사

밀양에서 태어나 임진왜란 당시 한 명의 장수로서 의승병을 이끌고 참전한 이야기, 외교관으로서 가토 기요마사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담판을 지은 이야기를 사실적인 2D 아트웍으로 묘사하였습니다. 3D 애니메이션 연출로 벽면과 바닥, 4면에 풍부하고 몰입감있는 영상을 투사하여 콘텐츠의 입체적인 면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밀양의 민속놀이


신비체험(무봉사 태극나비)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