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언론 소통

FITI시험연구원 MOU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관리번호 : 1-2 공약명 : 나노관련 국내외 연구기관 유치 작성일: 2022-01-27 조회 : 104회
FITI.jpg

❍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월 27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일호 밀양시장,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FITI시험연구원 영남권 시험‧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FITI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 이후 60여 년간 섬유패션·소비재·산업·환경·바이오 분야의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서 제품의 품질, 안전 및 환경을 책임지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며, 또한 한국인정기구에서 인정한 KOLAS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 해외지사를 설립ㆍ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종합 시험‧검사‧인증‧연구개발 기관이다.

 

❍ 이번 협약에서는 밀양시와 FITI시험연구원 간의 협력 강화를 통해 밀양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지역산업을 육성하고자 양 기관이 영남권 시험‧인증 인프라 구축 추진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이날 협약을 통해 밀양시는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의 영남권 시험ㆍ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FITI시험연구원의 영남권 시험ㆍ인증 인프라 구축으로 나노융합산업 육성 및 국가산업단지나노융합 연구단지 활성화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또한 FITI시험연구원은 영남권 시험ㆍ인증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기획,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영남권 시험ㆍ인증 물량의 체계적인 분산ㆍ관리 및 나노융합 분야 시험ㆍ인증 시장의 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영남권 시험ㆍ인증 인프라가 구축되면 밀양 나노융합사업과 연계하여 신산업 육성에 필요한 시험인증기관으로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밀양시가 가진 교통 인프라를 활용하여 영남권의 기존 주력산업과 연계한 시험ㆍ인증 기업지원 강화로 지역 산업 육성 및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박일호 시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FITI시험연구원과 협력하여 영남권 시험ㆍ인증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나노융합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FITI시험연구원이 밀양시를 중심으로 영남권을 대표하는 시험ㆍ인증기관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전화 : 055-359-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