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언론 소통

나노교, 아북산 일원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관리번호 : 7-2 공약명 :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 운영 작성일: 2022-02-25 조회 : 111회
현장간부회의(밀양아리랑 고갯길).jpg
현장간부회의(나노교).jpg

○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박일호 시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나노융합 국가산단 인프라 구축을 위한 나노교 건설현장과 도심 내 휴양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도시생태 휴식공간사업과 밀양아리랑 고갯길 사업장에서 현장간부회의를 진행했다. 

 

○ 시는 먼저 막바지 작업중인 삼문동과 부북면 전사포리를 연결하는 총사업비 509억 원의 나노교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나노교는 나노융합 국가산단과 제대농공단지, 사포일반단지 물류 개선과 새로운 교통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건설중인 사업으로 3월 말 준공해 나노교 연결 도시계획도로와 함께 나노산단 활성화에 더욱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이어서 아북산 일원을 도심 휴양 공간으로 조성할 사업비 각 30억 원, 34억 원의 도시생태 휴식공간 사업과 밀양아리랑 고갯길 사업장을 찾은 일행은 시민 편의향상을 위한 사업추진 방향과 함께 훼손된 자연환경의 복원 방안 등에 대해 관계자들과 깊이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 방문한 사업장은 향후 밀양발전의 원동력이 될 핵심사업이며, 이 사업들에 이어 밀양시는 향후 나노융합산업 발전과 시민복지향상을 위한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연계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할 예정이다.


○ 박일호 밀양시장은 “나노융합산단 활성화와 도심 휴식공간 조성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은 밀양시 인구증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라며 “세심하고 꼼꼼한 현장관리에서부터 시작된 성공적 사업추진으로 도시 발전을 위한 기반구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전화 : 055-359-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