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언론 소통

초동작은도서관, 문해교육 교실 입학식 개최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관리번호 : 6-5. 공약명 : 평생학습도시 기능 강화 작성일: 2022-03-07 조회 : 93회
초동면, 문해교육 교실 입학식 개최.jpg

❍ 밀양시 초동작은도서관(관장 이용호)은 7일‘2022년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 1단계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문해교육 프로그램 입학생은 관내 어르신 총 8명으로 매주 월, 화마다 초동 작은도서관에서 총 24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 받게 된다. 

 

❍ 교육과정은 총 3단계로 이번에 1단계 교육을 수료 받고 나서 2, 3단계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여 최종적으로 초등과정 졸업을 인정받을 수 있다.

 

❍ 이용호 초동작은도서관장은 “가난하고 어려웠던 시절에 초등학교를 다니고 싶지만 형편이 되지 않아 마음에 한이 남아 있는 분들이 많다.”며, “나이와 관계없이 교육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박정기 초동면장은“초동면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이용호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늦은 나이에도 배움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어르신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 한편, 초동작은도서관은 지난 2월 경남교육청 학력인정 문해 교육기관으로 승인 받아 밀양시에서 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는 2번째 기관이 됐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전화 : 055-359-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