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공영주차장 설치

작성자 : 박순곤 작성일: 2023-05-10 조회 : 758회
안녕하십니까? 시정에 수고가 많습니다.
최근 밀양시에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작은 주차장, 공한지 주차장 등 도심 공영주차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에 큰 편의를 주시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신삼문동 대우푸르지오아파트 앞 경관녹지구역내 작은 공터가 있는데, 이곳에 공영주차장을 설치하여 주시길 건의 드립니다.

현재 이곳 공터는 맨 흙땅인데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사실상 주차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비가 오면 작은 물웅덩이가 생기고 주차 후 흙을 묻혀 나와 인근 도로를 더럽히고 공터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 미관상 보기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나노교 밑에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우푸르지오 아파트와 지엘리베라움아파트 앞 간선도로에 주차함으로써 아파트 단지내 주민들의 주차난과 교행의 불편 및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의 위험을 야기하는 등 이곳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이곳 맞은편에 공원이 있는데, 경관녹지구역 임에도 20면 정도의 공영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빈공터도 경관녹지구역이지만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설치(주차면수 20면 가능)하여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물론 이곳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을 설치해 주십시오.

그리고 주차공간을 제외한 빈공터에도 수목 등을 식재하여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소공원으로 조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작은 자갈돌이 깔려 있고 잡초만 무성하게 자라고 있는데 나머지 빈공터도 방치해 두지 마시고 시민들을 위한 소공원으로 만들어 주세요.

끝으로 밀양시 에서는 현재 방치되어 있는 이 공터에 향후 어떤 이용계획이 있는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RE: 공영주차장 설치

작성자 : 산림녹지과 작성일: 2023-11-13  

1. 평소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삼문동 경관녹지 일원 공터에 공영주차장 설치건의'는

   주차장 조성을 하기 위한 사전 행정절차가 필요한 사항으로 현재 관련부서와 협의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주차장 조성이 가능할 시 사업 추진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기타 문의사항은 산림녹지과 공원관리담당(055-359-5361)으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