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PT병 수거함 밀양역 광장에도 설치 해 주세요

작성자 : 최만순 작성일: 2023-03-23 조회 : 632회
가곡동 사는 사람도 PT병 수거함 이용하고 싶은데 삼문동에만 모여 있어 이용하는데 제한이 됩니다. 그래서 밀양시역 광장에도 수거함을 하나 설치 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RE: PT병 수거함 밀양역 광장에도 설치 해 주세요

작성자 : 환경관리과 작성일: 2023-03-27  

  1. 우리 시 환경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의 의견은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삼문동뿐만 아니라 밀양역 광장 등에도 설치하여 많은 시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추가 설치를 원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우리시에서는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5개소에 총 12대(캔 포함)를 설치하여 지난 6일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인회수기는 인공신경망 기술을 적용하여 올바른 분리배출이 아니면 수거를 거부하는 등 올바른 분리배출과 환경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어 누적 포인트가 2,000점 이상일 경우 현금으로 환급도 받을 수 있습니다.(설치장소: 밀양시립도서관, 밀양시보건소, 문화체육회관, 삼문동 파크골프장,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4. 이번 삼문동에 설치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재활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아리랑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일환의 국비사업으로 사업대상이 삼문동 지역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5. 다만, 현재 삼문동 일원에서 운영 중인 투명페트병 회수기에 대하여 성과 등을 확인하여 시민들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더욱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을 적극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6.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밀양시 환경관리과 청소행정담당 나윤희(055-359-5322)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