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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밀양시산외면에서 (주)성화세라믹회사온수보일러회사는믿지못할회사입니다

작성자 : 박종길 작성일: 2015-12-03 조회 : 808회
본인은 2014. 11월경 전에 운영하던 온수보일러 물통을구입하여 사용하다가 2015년 11월 28일경에[고장이나서 할수없이 금8만원을 현.회사에 지급하고 온수보일러 물통을 구입하여사용하여 왓으나 고장난 물통을 다시 a/s을 받으려고 (주)성화세라믹회사에서 수리를 해주겠다고 하여 발송하였으나 그회사는 받고서 하는말이 어떻게 1년이되면서 부속이없어서 수리를 해주지못한다고 하기에 그러면 다같이 손해를 보자고 하면서 2분의1값 40,000원을 지급하겠으니 새제품으로 발송하여 달라고 하였더니 그것은 안된다고 하면 소비자가 어떻게 믿고서 그회사제품을 사용할수가 있습니까 ? 참으로 답답한 심정입니다 그러한 회사을 밀양시에서 온수보일러를 제작하는 회사는 밀양시민의 자존심을 꺽는중요한 회사이며 참으로 안탑까운실정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회사을 행정처분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끝까지 잘못을 물을 것입니다

[답변]밀양시산외면에서 (주)성화세라믹회사온수보일러회사는믿지못할회사입니다

작성자 : 기업경제과 작성일: 2015-12-08  
- 안녕하십니까, 밀양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시의 소비자 상담은 소비자 분쟁 시, 사업자와 소비자 측의 중재 역할이므로 사업자에 대해 시정권고나, 제제 등을 할 수 없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2014년 11월경에 구입하셨던 온수보일러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이고, 부품 보유기간 (사업자가 해당 제품의 생산을 중단한 시점이 기준) 은 소비자분쟁 해결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4-4호에 따라 5년입니다.
- 사업자 측은 품질보증기간이 지나 교환도 해 줄 수 없고, 부품을 보유하지 않아 수리할 수 없으며, 위에 언급하신 합의내용으로 40,000원 부담도 사업자 측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 소비자 상담으로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으므로,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 ☎ 043-880-5500, http://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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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