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병원동행 서비스

작성자 : 신승진 작성일: 2023-12-07 조회 : 528회
안녕하십니까? 밀양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시절까지 쭉 지내왔던 곳으로서 타지역에 살면서도 항상 애향심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향집에 투병중인 가족들이 계신데 매번 병원동행을 해드릴수가 없어서 항상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홀로 병원을 가시다 넘어지시거나 정신을 잃으신적도 많아서 다른 시에서 시행하는 것처럼 밀양도 병원동행서비스 제도를 개설해 주시면 너무나 고맙겠습니다. 타지에서 자식들은 본업에 종사하다 보니 매번 연차를 내기도 버거운 상황입니다. 유료로든 꼭 병원동행서비스를 고려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 병원동행 서비스

작성자 :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3-12-19  

 ○ 평소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병원동행서비스 요청 건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밀양시에서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보행상 장애인 및 65세 이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사람(장기요양 1~3등급)등에게 특별교통수단 및 바우처택시 이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노인성 질환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서비스 제공, 요양등급이 없는 어르신을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병원동행서비스의 경우 현재 서울, 부산 등 일부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으나 서비스 지역의 제한(관내의료기관 한정) 및 차량 미 제공(교통비 자부담) 등 각종 제약도 있는 상황으로 보이며, 예산이 수반되는 만큼 사업의 필요성, 시행중인 시군의 사업성과, 문제점 등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검토되어야 할 사안으로 판단되며, 현 시점에서는 추진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055-359-5169)으로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