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물사용이 편한 마을로 만들어주세요

작성자 : 장청운 작성일: 2022-07-16 조회 : 488회
지난 겨울 밀양시민이 되고자 이사온 장청운입니다. 처음 이사왔을떄 주변 이웃들이 모두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길래 당연히 이렇게 사는가보다라고 힘들지만 공기좋은 곳에서 살수있다는 희망으로 살아왔습니다.

몇달살다보니 아랫동네에는 상수도가 설치되어 깨끗한 물을 쓰고 있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지하수는 아시다시피 흙가루는 물론이고, 수량이 부족한지 가끔씩 물이 잘 나오지도 않습니다.

급수시설이 특히나 필요한 여름철에 너무 불편합니다. 우리 동네는 가구수가 많지않아 시에서 상하수도를 설치해주기가 조금 힘들다고 반장님을 통해서 들었습니다.

대책을 세워서 살기좋은 밀양이 되도록 힘써주셨으면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RE: 물사용이 편한 마을로 만들어주세요

작성자 : 상하수도과 작성일: 2022-08-01  

❍ 평소 시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시는 『밀양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상 급수구역 내에 단계적으로 수도보급을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마을상수도를 사용 중인 급수구역 내 마을에 한해 지방상수도로 전환하여 상수도를 공급하는 단계이며,

❍ 귀하께서 건의하신 지역은 현재 『밀양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상 급수구역 외 지역이며, 고지대에 위치하여 지방상수도의 공급이 어려운 상황으로

❍ 공급구역 확대 등을 위하여 현재 우리 시는 『밀양시 수도정비 기본계획(변경)』 용역 시행중에 있으나, 해당지의 제반 여건 및 급수구역 확대 가능여부 등을 검토하여, 환경부 승인 시 우리 시 재정여건 및 수립년도를 고려하여 단계별로 지방상수도의 공급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건의사항에 대한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밀양시 상하수도과 상수시설담당 강주석(☎055-359-5402)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