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언론 소통

밀양시-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 업무협약

작성자 : 기획감사담당관 관리번호 : 2-3 공약명 : 경남 특화형 농식품수출가공 클러스터 조성 작성일: 2022-11-04 조회 : 67회
20221204+밀양시-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업무협약(2).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11월 4일 일본내 K-Food 수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이하“연합회”) 회장단을 초청하여 밀양 농식품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과 연합회 회장인 ㈜히토시나상사 김규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농협 관계자 그리고 신선농산물 품목별 회장 등이 참석해 밀양시의 우수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 업무교류를 약속했다.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는 한국식품 수입 및 유통회사로 일본 내 32개 사 회원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한국 농식품을 수입해 동경 및 일본 전역에 유통·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밀양시는 관내 농산물·가공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일본 수출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였다. 또한 연합회와의 우호 교류 및 협력 MOU를 통해 농업 분야 이외의 경제·문화 등 각 분야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신주쿠상인연합회 회장을 겸하고 있는 김규환 연합회 회장은 “K-Food 열풍이 일본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런 열풍에 힘입어 한국 농식품 수입 및 유통에 힘쓰고 있습니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밀양의 우수 농식품을 발굴하여 일본으로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재일한국농식품 연합회 회장단의 밀양시 방문을 계기로 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밀양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내 신선농산물 수출농가 및 가공업체들의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유통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전화 : 055-359-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