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산내면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들어주세요.(학생제안사항 대필)

작성자 : 최영점 작성일: 2022-07-08 조회 : 431회
산내면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들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산내초등학교 4학년 일동입니다.
저희가 4학년 사회 수업에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찾아보고 그 해결방안을 알아보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우리 산내면에는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이 있지만 저희는 그 중에서 “어린이 놀이시설이 부족하다”는 것에 의견이 모아졌고 그래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산내면은 주말에 친구들과 놀려고 할 때 집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약속 장소를 따로 정해서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학교를 중심으로 만나지만 학교가 먼 친구들은 부모님들이 태워주거나 먼 길을 걸어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학교를 벗어나서 다른 장소에서 만나고 싶을 때 우리들을 위한 적당한 놀이시설이 없어서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안전하지 않은 다리밑, 공터, 도로 옆에서 놀다가 사고를 당할 위험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놀이시설이 없다보니 집에서 휴대전화, 컴퓨터로 게임에 접속해서 심하게 하는 경우도 있고, TV만 멍하니 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어쩌다가 친구 집에 가서 놀기도 하지만 결국 또 휴대전화를 보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 됩니다.
그러므로 저희 산내면에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을 1~2군데 만들어 주세요.
어린이 놀이시설이 생긴다면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약속 장소를 정할 수 있고, 요즘 같이 집에서 놀 사람이 없는 어린이들이 같이 놀면 친해질 수 있고, 놀이를 통해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놀이시설에서 안전하게 놀 수도 있고, 집에서 휴대전화나 TV를 보거나, 컴퓨터만 보면 눈도 나빠지고 뚱뚱해지기도 하는데 마음껏 뛰어놀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산내면에 있는 산내초등학교와 산내남명초등학교는 입학하는 아이들이 숫자도 점점 줄어들어서 학생수가 계속 줄고 있습니다. 학교 주변에, 산내면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든다면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공간이 만들어지고 학생수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린이 놀이설을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산내면 다목적 센터 및 그 주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산내면 다목적 센터는 산내면 주민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여름철 폭염기간이나, 겨울철 추운 날에 다목적 센터에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만들어 주신다면 거기서 주민들과 같이 소통하며 즐거움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놀이시설을 만드는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과 비용이 들더라도 산내면 주민의 일원인 저희 산내초등학교 4학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산내면에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들어주세요.(학생제안사항 대필)

작성자 : 사회복지과 작성일: 2022-07-19  

평소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놀이터 설치 및 다목적센터 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산내초등학교 내 소규모 어린이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근 단장면에는 규모가 우리 아이 마음 숲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놀이터 설치에 대한 계획은 비용, 이용 아동 수, 전망 등 효율성을 고려하여 놀이시설 설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단체가 있다면 산내면 다목적센터 위원회의 사용승인을 받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다목적센터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담당(055-359-5172)로 문의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