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삼문동 시내버스 가림막설치 반대(+시청 직원의 부적절하고 무성의한 답변에 관한 이의)

작성자 : 윤성이 작성일: 2023-09-11 조회 : 563회
캡처.JPG
아래 본문은 제가 23년 9월 5일 국민신문고에 작성한 민원 내용입니다.

23년 9월 4일 오후경 시청에서 3분이 나오셔서 현 저희가게옆 (죽이야기 . 토리정가) 앞쪽으로 기존의 시내버스 서는곳(몽글레진아트)에서 현 지점으로 시내버스 정류소를 옮기고, 비가림막 설치도 하신다고 설명을 하러오셨습니다.
9월 5일 오전 9시경 시청055.359.5332 로 여직원분과 그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러 통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의 버스서는 곳이 비가림막을 설치하기에는 인도가 좁아서 현지점(죽이야기.토리정가) 앞쪽으로 인도가 넓어서 옮긴다고 하셨습니다. 인도에 설치하는 것이라 저희 매장에는 지장이 없고 또 인도에 설치하는 것은 법적으로도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저의 상가앞쪽인도와 기존의 버스타는지점 인도와의 넓이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알려주십시오. 그리고 법적으로 가능한 조항과 내용도 알려주십시오.
그리고 저희는 상가주택이라 가게옆에 있는 작은 문으로 보일러 기름을 넣고 사람이 다니고 합니다
꽃집이라 일주일에 3번 생화차가 가게앞에 서고. 식물배송 차도 가게앞에서 식물 승.하차도 합니다. 그리고 배송하시는 퀵차량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관점으로 전혀 지장이 없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도 해주십시오.
저는 기존의 버스승 .하차 지점을 옮기는 것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정중하게 궁금점을 문의드렸으나 돌아온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에 신청하신 민원(신청번호 1AA-2309-0178869)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버스 정류시설은 일반도로에서 노선버스가 승객의 승차, 하차를 위하여 전용으로 이용하는 시설물로 교통의 안전성, 이용상의 편리성, 경제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설치하는 시설임을 알려드립니다.
기존 버스 버스 정류장(삼문동공설운동장) 이설 및 승강장 설치 건에 대해서는 검토 중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도로 및 교통 여건과 다양한 의견 수렴하여 결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밀양시 교통행정과 김ㅇㅇ(055-359-5332)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인에 대한 민원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신 것 같아 다신 한 번 자세한 민원 답변 요청드립니다.
@먼저,제가 올린 질문들에 대한 답을 각각 논리적이고 설득력있게 조사하여 답변주실 것을 바랍니다.

RE: 삼문동 시내버스 가림막설치 반대(+시청 직원의 부적절하고 무성의한 답변에 관한 이의)

작성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2023-09-18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건의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거 해당 정류시설은 일반도로에서 노선버스 승객의 승·하차를 위하여 전용으로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물로 교통 특성, 안전성, 편의성, 시인성 등 충분히 고려하여 설치하는 시설임을 알려드립니다.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3조에 의거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대중교통 시설의 확충 및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로법 제61조 및 동법 시행령 제55조 의거 적법한 절차를 통해 버스 승강장 설치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밀양시 주정차 및 주차 금지 단속 기준에 의거 해당 구역은 주차 금지 구역으로 10분 이상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버스 정류소 이설 및 승강장 설치 건에 대해서 교통의 안전성, 이용자 편리성, 교통 약자 편의성 등 주여건을 검토하는 단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밀양시 교통행정과 김수지(055-359-5332)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