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시민의소리

메밀꽃 필 무렵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 문의

작성자 : 박부근 작성일: 2023-05-31 조회 : 579회
제목 없음-1.jpg
밀양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5월 26일에 메시지(DM)을 보냈지만, 답변이 없어 홈페이지에 다시 문의합니다.

최근 밀양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2023 하남읍 명례생태공원 메밀꽃 필 무렵 사진 콘테스트 EVENT' 에 대해 문의합니다.

1. 참여대상 및 게시물 명확성
- 참여대상을 SNS 계정이 있는 밀양 시민으로 적혀 있는데 그 아래 참여방법에서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한다'는 내용을 통해 참여대상을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 밀양 시민'으로 하고 게시물은 반드시 사진(동영상,릴스 게시물 X)으로만 한다'라는 내용으로 명확하게 수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2. 선정기준에 대한 공정성
- 게시내용 중 상품지급(선정기준)이 '좋아요 수에 따라 차등 지급' 입니다.

-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한다면 특정 인플루언서 성격을 띄는 계정만을 위한 이벤트가 되어 공정하지 못해 밀양시민을 위한 이벤트의 의미가 사라져 버린다고 생각됩니다.

-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했을 때 발생되는 문제는 사진 게시물을 선정하는 특정시간을 기준으로 해도 1,2초 사이에 좋아요 수가 증가되거나 감소하는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런 경우 상품지급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봅니다.

(상황예1) A라는 게시물을 선정하였는데 1분 내외로 좋아요수가 변화 되어 B라는 게시물의 좋아요 수가 더 많아 다시 B를 선정해야하는가?
(상황예2) A게시물에 대해 상품지급을 이미 하였는데 추후 B게시물의 계정주가 자기 게시물의 좋아요 수가 더 많은데 왜 나는 선정이 안 되었는가?
(상황예3) 좋아요 수를 볼 때 몇시 몇분을 기준으로 하였나? 각 게시물의 좋아요 수를 같은 시간에 동시에 보았는가? 좋아요 수를 일일이 확인하는 시간을 몇초~ 몇분간격으로 확인하는 동안 좋아요 수는 계속 변화할 수 있는데 그 때는 어떻게 판단할 것인가?

- 인스타그램 비공개계정으로 설정한 시민이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 그 비공개계정을 팔로우 하지 않았다면 게시물을 볼 수 없을 것인데 선정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황예) 좋아요 수가 더 많은데 비공개계정이라 게시물을 볼 수 가 없어 선정되지 않았다 이벤트 게시글 내용에 그런 부분이 없으므로 비공개계정이더라도 좋아요 수가 더 많은 자신의 게시물이 선정되어야 하지 않는가?

- 상품지급후 게시물삭제 및 계정삭제 문제
(상황예1) A라는 계정이 상품지급이 완료된 후,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 B가 A의 사진의 참고하기 위해 해당게시물 주소로 검색하였으나 찾을 수 없다(삭제)라는 것을 보고 B입장에서는 A게시물이 없는데 이벤트당첨과 상품지급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같은 맥락으로
(상황예2) 이벤트를 위해 A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처음 만들어 우연히 이벤트에 당첨되어 상품을 받았는데, 인스타그램을 이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 계정을 삭제하였다. B가 A의 사진을 참고하기 위해 A의 계정 및 게시물을 검색하였는데 이미 A는 계정을 삭제하여 게시물을 찾을 수가 없다. 그래서 B입장에서 A의 계정과 게시물이 없는데 상품지급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 선정작이 차후 하남읍 홈페이지에 게시된다는 내용을 통해 사진 선정을 블라인드 평가방식으로 하남읍행정복지센터 직원분들의 인기투표를 통해 선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종료후에 그 게시물을 참고하여 방문계획 및 여행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시물을 일정기간(최소 2달이상) 삭제하지 않고 게시하는 기간을 두면 어떨까 합니다.
(인스타 이벤트 많이 하는 곳들은 당첨된 게시물 일정기간 게시하게 하고 그렇지 않으면(게시물삭제, 계정삭제 등) 상품회수 하는 곳들도 있는 걸로 압니다)

위 내용을 고려하여 선정기준과 평가방법을 고려하여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여 재공지해주셨으면 합니다.

RE: 메밀꽃 필 무렵 사진 콘테스트 이벤트 문의

작성자 : 하남읍 작성일: 2023-06-05  

○ 안녕하십니까? 평소 시정에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선 하남읍 명례생태공원 메밀꽃 필 무렵 사진 콘테스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시민의 소리에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이벤트는 명시되어 있듯이 사진 게시물을 기준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해당 이벤트 좋아요 수는 6월 12일(월) 00시에 각 링크를 확인하여 선별하고 6월 16일(금)에 하남읍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 비공개 게시글이거나 삭제로 인해 집계 당시 링크이동이 불가할 경우 자동 이벤트 참여가 불가한 점 알려드립니다.

 

○ 이벤트 종료 후 참가자 계정 게시물 삭제 여부에 관하여는 협조를 구할수는 있으나 강요할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을 반영하여 밀양시 인스타그램 본 이벤트 게시물을 일부 수정 게시할 예정입니다.

 

○ 또한 다음 이벤트에는 투표 방식의 다양성도 고려해보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하남읍 건설담당, 곽수아 주무관(☏055-359-6550)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행정과 행정담당 전화 : 055-359-5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