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이달의 아주 핫한 여행지

밀양 무봉사
절벽에 핀 매화꽃 향기 밀양 무봉사

밀양 무봉사 바야흐로 꽃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밀양 관광지 중 가장 인기 장소는 영남루입니다. 영남루에서 2분 거리 밀양강 절벽에 영남루를 품은 사찰 무봉사가 있습니다. 밀양 무봉사 밀양 영남루 관광 안내소를 지나 대숲길을 따라가면 밀양강 벼랑에 작은 일주문 하나가 보입니다. 그 옆으로 난 오솔길은 영남루 둘레길로 연결되면서 밀양 읍성이나 밀양강 수변공원 가는 길입니다. 밀양 무봉사 2월 28일 다녀온 무봉사에는 입장할 때부터 절벽에 핀 매화꽃 향기로 가득했는데요. 가장 빨리 피는 밀양 매화꽃 명소 무봉사는 벼랑끝 좁은 땅속에 뿌리를 내린 채, 꽃을 피우기 때문에 더 귀해 보였답니다. 밀양 무봉사 지척에 있는 영남루에 비해 오가는 사람이 거의 없어 한적하면서 멋진 밀양강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 밀양 무봉사입니다. 밀양 무봉사 조금 멀리로 고개를 들어보면 경부선 기차가 지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명품 삼문 송림과 시원한 밀양강 뷰가 아주 일품인 곳이지요. 밀양 무봉사 벼랑 끝 사찰 무봉사는 일자형으로 길게 늘어선 사찰입니다. 좌우로 출입문이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땅이 좁다 보니 최소의 전각들만 배치된 유서 깊은 밀양 전통 사찰입니다. 밀양 무봉사 대웅전과 요사채 사이에 색깔 연등 여섯 개가 전통 사찰의 운치를 더해줍니다. 밀양 무봉사 ▲2022년 2월 28일 담은 사진

매화가 벌써 폈을까 하고 2월 20일에 방문했을 때는 사진 담기에 아쉬운 상태였답니다. 그러나 2월 마지막 날에 방문한 밀양 무봉사의 매화꽃은 80% 이상 개화율을 보여 주고 있었습니다. 밀양 무봉사 운용 매화 아래 석등이 있고 그 석등 위에는 동자승이 앉아 있습니다. 운용 매화는 일반 백 매화에 비해 매화꽃의 생김새도 멋스럽지만 가지 또한 품격이 있어 보입니다. 밀양 무봉사 예쁜 꽃이 있으면 당연하게 나비가 날아드는 법인데요. 만개한 매화 주변으로 벌이 부지런히 이 꽃 저 꽃 옮겨 다니며 꿀을 모으고 있습니다. 밀양 무봉사 태극 나비 전설이 서려 있고, 보물 제493호 통일 신라시대 석조여래좌상이 있는 사찰 무봉사, 절 이름은 주변 지세가 봉황이 춤추는 형국이라 하여 무봉사로 이름하였다 전해집니다. 밀양 무봉사 영남루의 화려함과 웅장함에 비하면 소박해 보이는 사찰이지만 주변 환경이 좋아, 예로부터 무봉사는 시인 묵객들이 찾아들며 시를 짓고 산수화를 그렸던 사찰로 유명합니다. 밀양 무봉사 언제부턴가 밀양 무봉사에도 소원지가 매달려 있습니다. 시원한 강변에 나뭇잎 모양이 펄럭이는데, 바람이 많은 날은 마치 전설 속 태극 나비가 환생한 듯 멋지게 다가온답니다. 밀양 무봉사 소원 적는 종이도 금색이라 무봉사에서 소원지를 적는 것만으로도 갑자기 부자가 된 듯합니다. 얼굴도 모르는 다른 사람들은 어떤 소원들을 적고 갔을까 슬쩍 읽어 보기도 했답니다. 밀양 무봉사 대웅전 앞에 작은 석등 두 개, 그 옆에는 수련 항아리가 나란히 3개 있습니다. 아직은 초봄이라 다소 삭막해 보이기도 합니다. 밀양 무봉사 그러나 대웅전 벼랑 아래도 꽃은 이미 피고 있었답니다. 3월 첫 주말 정도에 밀양 무봉사를 방문하시면 화사한 봄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밀양 무봉사 동쪽 일주문 옆에 5층 석탑이 하나 있고 그 위로 높은 담장을 쌓아 산신각을 배치하였습니다. 밀양 무봉사 협소한 사찰 마당이라 더 귀해 보이는 밀양 무봉사 뜰에 심어진 매화나무는 모두 4그루였습니다. 그러나 사찰의 크기나 전통성을 따진다면 이 매화들은 아주 귀한 꽃으로 다가온답니다.

​밀양 영남루를 품은 사찰 무봉사 매화는 바람이 잘 통하고 양지바른 곳이라 빨리 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밀양 무봉사 5층 석탑 옆에서 멋진 경치를 감탄하던 한 관광객분은 밀양 읍성길에서 이곳으로 내려오셨다고 합니다. 일부러 아동산 둘레길을 택했는데, 사람도 없고 곳곳에 전망 쉼터가 있어, 밀양강 뷰 감상하기 좋았다며 저에게도 그 코스를 권해 주셨답니다. 밀양 무봉사 밀양에서 가장 빨리 피는 봄꽃, 절벽에 핀 매화꽃 향기를 찾아서 영남루를 품은 사찰 아동산 무봉사에서 힐링 산책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무봉사
  • ​055-354-3296
  • ​경남 밀양시 영남루1길 16-11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 해당 게시물은 「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및 이용지침」 제15조에 따라 공공저작물 제공을 중단하오니,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밀양시청(관광진흥과)에 문의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관광진흥과 전화 : 055-359-5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