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영상여행

2021 밀양시UCC 영상공모전 수상작품 공개

공모전 개요

  • 공 모 명: 2020 밀양시 UCC 영상공모전
  • 공고기간: 2020. 8. 3.(월) ~ 11. 30.(월)
  • 공모주제: 밀양만의 가치, 밀양다움을 긍정적으로 담아낸 영상
    - 관광, 문화, 자연환경, 먹거리, 인물 등 밀양만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영상물.
  • 시상내역: 총 15편(대상 1, 최우수 2, 우수 2,장려 10)
    ※ 본 영상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 따라 상업적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행사 및 워크숍등 본 영상이 필요하시면 공보전산담당관실(☎055-359-561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수상작 보러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상내역
구분 이미지(링크) 작품설명
대상 유투브링크 ○ 작품명: 신비의 도시

○ 작품설명: 밀양의 3대 신비와 핫플레이스를 여행하며 소개한다. 아주 특별한 하루를 선물받게 되는 신비의 도시 밀양
최우수 유투브링크 ○ 작품명: 밀양 여행,르네상스를 꿈꾸다

○ 작품설명: 새로운 100년,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있는 밀양만의 문화예술과 역사를 탐방하고 아름다운 명소를 다니며 여행을 기록한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
최우수 유투브링크 ○ 작품명: 3분동안 보여질 밀양다움

○ 작품설명: 3분안에 밀양을 다 담지는 못하지만, 낮과 밤의 아름다움을 밀양답게 표현. 빠른전향의 노래를 선택하고, 영상미가 좋은 작품.
우수 유투브링크 ○ 작품명: 밀양으로 채운 하루

○ 작품설명: 밀양의 대표 여행지를 다녀온 부부의 여행 후기 영상
우수 유투브링크 ○ 작품명: 나에게 주는 행복한 쉴틈, 밀양

○ 작품설명: 바쁜 생활속에서 '하루'라는 시간동안 밀양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둘러보며 힐링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토박이 소녀들의 가을방학

○ 작품설명: 고등학교 졸업 후 밀양을 떠나 각자 객지 생화을 하던 중 3년만에 고향에 돌아와 다시 만난 밀양 토박이 두 소녀들의 우정여행을 담은 영상입니다. 햇볕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 가을의 풍성함을 나타낸 밀양의 관광명소를 담았습니다. 청년의 시각으로 SNS에 잘 알려진 명소보다 밀양의 숨겨진 명소를 널리알리고, 두 소녀가 밀양에 태어나 자라며 몸소 느낀 밀양의 진정한 '밀양다움'을 표현한 해맑고 긍정적인 영상입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뉴트로 in 밀양

○ 작품설명: '할매입맛'이란 태그가 주목 받는 것 처럼, 뉴트로 열품에 따라 밀양의 다양한 색깔과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전통힙'이란 관점에서 밀양시를 여행하며 SNS에 업로드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이곳은 해맑은 상상 밀양입니다.

○ 작품설명: 천혜의 자연을 품은 도시, 역사와 문화예술의 도시, 의열의 정신이 깃든 도시, 새로운 100년을 열어갈 미래도시 등 4가지 테마로 해맑은 상상 밀양만의 가치와 밀양다움을 표현함. 뛰어난 자연경관, 특산물, 역사, 인물, 문화예술, 밀양아리랑, 명소, 나노융합기술을 비롯한 미래 비전을 드론 촬영, 하이퍼랩스, 배경음악, 자막 등으로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밀양 르네상스 시대의 구현을 홍보하고자 함.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밀양에서 가을을 그리다

○ 작품설명: '밀양의 가을' 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가을에 만나볼 수 있는 밀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만어사에서 바라본 풍경으로 영상이 시작됩니다. 가을의 밀양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몇 장면들로 인트로를 구성하였습니다. 그 다음, 아름다운 밀양강과 함께 제목이 나옵니다. 그리고, 영남루, 위양지, 월연정, 얼음골케이블카(영남알프스) 순서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엔딩 장면으로 아리랑천문대에서 바라본 별의 일주운동과, 영남루의 야경을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날 좀 보소서

○ 작품설명: 드론을 통한 밀양 관광지 및 여행지를 촬영하여 편집했습니다. 밀양 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민들이 영상을 보고 밀양의 아름다운 명소에 방문하기를 희망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시기에 영상을 통해 조금이나마 마음의 평안을 얻었으면 하는 작품입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밀양스러워

○ 작품설명: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가을 어느 날, 우리는 밀양스러운 하루를 찾아 떠난다. 구석구석 카메라에 풍경을 담다 보면 어느새 마음마저 해맑게 물들인다. 탁 트인 황금빛 들판과 청량한 하늘 아래 그림 같은 단풍. 그 속에 하나 되어 걷다 보면 우리들의 추억도 반짝이며 빛이 난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밀양의 소리를 듣다."

○ 작품설명: 소음으로만 가득한 도시의 생활, 휴일이 없는 생활 속에 찾아오는 우울감. 답답하고 시끄러운 도시에서 벗어나 밀양으로 떠난 사람의 모습을 통해 밀양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한적하며 정겨운 밀양의 시내와 고즈넉한 밀양8경 속 풍경들, 그 속을 채우고 있는 밀양만의 소리를 들려주며 밀양의 정겹고 아름다운 매력들을 보여주고자 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우리 지금, 밀양

○ 작품설명: 밀양 대표 명소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공유하고 싶어 제작한 영상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지금, 이 영상을 보고 밀양으로 훌쩍 떠나 여행하는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해질녘의 아름다움, 위양 못의 평화로움과 트윈터널의 화려하고 이색적인 모습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밀양의 모습과 밀양의 역사도 영상에 담았습니다. 더불어, 밀양 가까이의 접근성이 좋은 장소들도 포함하였습니다.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느린 밀양 여행

○ 작품설명: 복잡하고 시끄러웠던 도시를 떠나 밀양에서 느린 시간을 보내며 쉼을 얻고 돌아가는 브이로그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전혀 짧지 않았던 여유로운 당일치기 여행.
장려 유투브링크 ○ 작품명: 가을 밀양과 함께하는 인생 커플샷 여행

○ 작품설명: 유명 사진 SNS인 인스타그램 포스팅용 사진을 위해 전국을 방문하는 1525 세대의 커플들을 위한 커플샷 가이드를 가을 밀양을 통해 해석을 하여, 아름다운 가을 밀양을 알림과 동시에 젊은 관광객 유입시킬 수 있는 영상.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문화예술과 전화 : 055-359-5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