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상반기 공급 시작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4-02-06 조회 : 65회
20240206-밀양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상반기 공급 시작(1)(유용미생물 배양센터 전경).jpg
밀양시는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 지난 5일부터 7월 중순까지 원예·축산농가에 농업용 유용 미생물을 공급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유용 미생물은 토양 속의 유기물을 분해하여 토양 개선과 병원성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원예 작물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 축산농가의 가축 생육환경 개선과 축산분뇨 악취 저감에도 효과가 있다.

시는 지난해 2,559농가에 744톤의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토양 개선, 축사 악취 저감 등 친환경농업 육성을 지원했다. 특히 공급 차량을 이용한 현장 공급 서비스를 도입해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에게 무상으로 유용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유용 미생물을 신청한 농민은 읍면동별로 지정된 날짜에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은 3월부터 현장 공급 서비스 차량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신청하지 못한 농민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더욱 좋은 품질의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친환경농업 실천과 농가 경영비 부담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