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밀양발전 이끄는 7개‘밀벤저스팀’, 본격적인 연구활동 시작

작성자 : 공보전산담당관 작성일: 2023-03-29 조회 : 310회
20230329-2023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발대식 개최(3).JP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연구회 회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각 팀별 개성 넘치는 셀카 영상소개를 시작으로 올해 연구회 운영계획 설명,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너랑, 나랑 아리랑팀 ▲THE 혁신팀 ▲밀양愛! 살어리랏다팀 ▲나랏말싸미량팀 ▲밀양관광메이커즈팀 ▲이코노미량팀 ▲워라밸 드림팀까지 총 7개 팀 44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자율적으로 연구활동을 하게 된다.

연구팀별 주제는 밀양아리랑을 접목시킨 밀양 홍보, 효율적인 업무방식을 통한 행정혁신, 귀농귀촌인 정착 방안 모색, 밀양형 교육정책 제시, 밀양 여행 만족도 향상, 밀양 지역경제 살리기, 일하기 행복한 조직문화 안착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시정발전 원동력 확보 및 적극행정 유도로 현안사항 해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3~11월 팀별 연구활동, 4~10월 팀별 벤치마킹 실시를 거쳐 12월에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박일호 시장은 “시정발전연구회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가 시정에 접목되어 실제 성과로 반영되고 있다”며 “공무원 여러분들이 바로 시책 발굴자이자 시정 변화의 주역이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행정의 노하우가 담긴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들려달라”고 주문했다.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는 밀양시만의 혁신적인 조직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시정을 제일 잘 알고 있는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이 각 분야별 연구 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시책들을 시정에 접목시켜 시정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공공누리 저작권정책

만족도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 담당자 : 공보전산담당관 공보담당 전화 : 055-359-5628